도의회 이용재·김민곤 의원 “제1회 우수 의정 대상”수상
상태바
도의회 이용재·김민곤 의원 “제1회 우수 의정 대상”수상
  • 양재삼
  • 승인 2014.02.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전국 의정활동 우수 의원’으로 선정
크기변환_1392272222806.jpg


전라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이용재 의원(광양1, 민주)과 김민곤 의원(여수5, 무소속)이 2014년 2월 13일 오후2시 고려대학교 세종 캠퍼스(석원경상관 대강당)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처음으로 시행한「제1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의정활동 우수 의원으로 선정 돼 “우수 의정 대상”을 수상하였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는, 의정활동이 우수한 의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각 시·도의회 추천을 받아 그동안 의정 활동 실적 등을 평가하여 “우수 의정활동 대상”을 시상하게 되었다.
 
이용재 의원은 건설소방 관련 주요 현안사항 발생시마다 해박한 식견으로 정확한 문제점 도출은 물론 개선방안을 명쾌하게 제시해 왔으며, 상임위 현장활동에도 남다른 열정으로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 및 민원해결에 주력하는 등 전남도정 전반에 대해 효율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의정활동 모범 의원으로 평가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의회 위상제고에도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특히, 이용재 의원은 도내 무역항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무역항을 이용하는 국제해상운송사업자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운송사업자의 재정부담 경감을 위해 ‘전라남도 국제여객선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안하였으며 ‘여객자동차운수사업 재정지원 조례’ 등 주민과 직결되는 4건의 조례를 발의한 바 있다.
 
또한, 섬진강 유량 확보대책과 물 부족에 따른 환경피해 및 어민 피해대책을 비롯하여 율촌산단 관리방안 촉구 등 도정 현안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김민곤 의원은, 지방산업단지 조성 및 분양 활성화 및 자동차관리사업의 등록기준에 관한 조례를 제안하는 등 건설정책 관련 입법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효율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의회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김민곤 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여수산단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환경관리 인력·장비 확충을 촉구하였으며, 산단 위험물질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사고발생시 신속한 수습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단위 종합방제센터를 조기에 구축하도록 제안하면서 동부권 화상 전문병원 신설을 주장한 바 있다.
 
전남도 의회 이용재·김민곤 의원은, 상임위 의원간 화합과 친목을 주도하면서 긍정적인 사고로 열정적인 참여의식을 가지고 행동으로 보여주는 성실한 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