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깜/칼럼]순간의 선택이 일생을 좌우한다
상태바
[뉴스깜/칼럼]순간의 선택이 일생을 좌우한다
  • 정기연
  • 승인 2017.03.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칼럼]정기연 논설실장 = 우리가 살아가는 데 선택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마다 현명한 판단으로 바른 선택을 해야 인생이 행복하고 성공하는 길로 가게 되며, 선택을 잘못하면 실패자로 낙후되며 불행이 따르게 된다. 길을 갈 때도 갈림길에서의 선택은 중요 하다. 이정표가 있는 길은 편 하지마는 이정표가 없는 길은 선택하기가 힘 든다. 더구나 밤길을 가는데 선택은 어렵다. 그러나 어렵다고 선택을 안 할 수 없으므로 지금까지의 모든 경험과 지식을 동원해서 바른 판단을 하고 선택을 하게 된다. 바른 판단과 선택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순간의 바른 판단이 일생을 행복하게도 하고 실패자로 불행하게도 한다. 인생 나그네 행로는 선택의 연속선에서 가고 있다. 자라고 성장하면 학교의 선택을 해야 하고, 학교를 졸업하면 직업의 선택이다. 이것들은 누가 시켜서 결정할 수 없으며 자기의 형편을 고려해서 바른 선택을 해야 한다. 어떤 것을 선택할 때 겉만 보고 속은 들여다보지 않은 선택은 무모한 일이다. 선택 할 때는 그 분야에 대한 모든 것을 상세하게 알아야 바른 판단을 할 수 있다 한다. 선택 할 때는 속 내용까지 알아볼 수 있는 곳에 가까이 두고 연구해야 한다.

선택은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물건의 선택으로 시장에서 사야 할 물건의 선택, 시장의 선택이 있고 길을 가면서 앞에 보이는 길을 보면서 선택을 해야 하는 선택이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의 선택은 머릿속에서 선택해야 하는 무형의 생각선택인데 여러 가지 생각 중에서 가장 타당한 것을 선택하는 무형의 생각선택이다. 생각에는 안 된다 못 한다는 부정적 생각과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생각으로 나누어지는데 부정적 생각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따라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긍정적 생각의 선택을 해야 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과 방법을 선택하는데 실패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실패한 사람들의 생각과 방법을 선택하고 있다.

인생은 작은 선택이 모이고 모여 큰 선택이 되며 하루의 선택 한 달의 선택 1년의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성공과 실패가 좌우된다. 좋은 습관의 선택은 인생을 건강하게 하고 성공하게 한다. 1년 동안 무엇을 할 것인가의 선택이 있고 어떻게 할 것인 가의 방법의 선택이 있으며 언제 할 것인가의 시기의 선택을 해야 한다. 선택은 자유이지만 선택의 기회는 자주 오지 않으며 한번 선택한 것에 대해서는 선택한 사람이 책임을 져야 한다. 선택에서는 멀리 내다보며 선택을 해야 하고 개인의 작은 이익보다는 더욱 큰 여러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선택이어야 하며 이익보다는 의를 중시한 선택이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