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마을기업육성사업 신청 공모
상태바
2014년도 마을기업육성사업 신청 공모
  • 이기원
  • 승인 2014.02.1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도 마을기업육성사업 신청 공모
 
강진군이 지난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5일간 2014년 마을기업 육성 사업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2013년 전남도가 지정한 예비마을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민법상 법인, 영농조합, 협동조합, 상법상 회사 등 지역주민 5명 이상이 출자에 참여하고 지역주민비율 70%이상으로 이뤄진 법인 또는 단체(조직)로써, 특정 1인과 그 특수 관계인의 지분의 합이 50%를 넘지 않아야 한다.
 
대상사업은 지역특산품・자연자원 활용 사업, 전통시장・상가 활성화 사업, 공공부문 위탁사업, 쓰레기・폐기물 처리 및 자원 재활용 사업, 자연생태관광・자전거활용 등 녹색에너지 실천 사업, 기술기반형 마을기업 육성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 참여해 마을기업 육성 대상으로 선정되면 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인건비 및 수당, 임차비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을기업 운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 전문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법인은 공고기간 중 군청 지역개발과 지역경제팀으로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마을기업 현황, 마을기업 회원 및 출자자 명단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올해부터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의무화해 교육 이수자에 한해서만 사업 신청 가능하도록 변경되어 설립 준비가 부족하거나 사업성이 없는 마을기업이 설립되는 상황을 방지해 사업성을 더욱 강화했다.
 
2월~3월 중 전라남도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인 전남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총 20시간의 설립 전 교육이 실시되며, 설립 전 교육 이수 후 마을기업 신규 신청은 3월~4월에 따로 공개 모집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진군 홈페이지(www.gangji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강진군 지역개발과 지역경제팀(☎061-430-33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