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 오찬호 작가 강연
상태바
장성아카데미,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 오찬호 작가 강연
  • 이종열
  • 승인 2017.04.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에 찬성하라는 사회에서 ‘사람답게 살기’“ 주제로 강연
오찬호 작가

[뉴스깜]이종열 기자 = 제990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의 저자 오찬호 사회학자를 초청해‘차별에 찬성하라는 사회에서 사람답게 살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오찬호 작가는 대구가톨릭대학교를 졸업 후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학 석사, 박사 학위를 받고 글로벌사이버대, 동덕여대, 목원대, 서강대 등 전국 대학에 출강해 왔으며, 최근에는 KBS ‘TV 책을 보다’, 국회방송 ‘TV 도서관에 가다’, tvN ‘젠틀맨리그’, JTBC ‘말하는대로’등 방송과 학교, 기업체 등에서 양성평등, 대기업, 대학 등 우리사회의 부조리한 현실에 대한 강연을 해오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그 남자는 왜 이상해졌을까>,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 <진격의 대학교> 외 다수가 있다.

이번 강연은 학교, 취업, 직장 등 무한경쟁 속에서 ‘차별’을 합리화하는 각자도생의 사회에서 ‘사람답게 사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