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제일초 “제 50회 과학의 날 기념 과학경진대회 및 체험활동” 실시
상태바
화순제일초 “제 50회 과학의 날 기념 과학경진대회 및 체험활동”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7.04.2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꿈을 키우기 위한 우리의 힘찬 점프!

[뉴스깜]양재삼 기자 =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신기호)는 지난 2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 50회 과학의 날 기념 과학경진대회 및 체험활동’을 본교 강당 및 각 학급 교실에서 실시하였다.

제 50회를 맞이하는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실시된 본 행사는 학생들의 과학적 기량을 겨루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을 증진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교육 공동체 내 과학기술에 대한 친밀한 풍토 조성에 기여하려는 목적에서 기획되었다.

미래지향적인 과학발전의 목표 하에 항공·우주, 기계공학, 융합과학 등의 주제로 과학경진대회를 운영하였으며, 체험활동 분야에서는 ‘창의적인 꿈을 키우는 알메 과학자들’ 이라는 주제로 플리머클레이, 조트로프, 스트링아트 등 다채로운 활동 부스를 구성함으로써 학생 흥미와 호기심에 따른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4학년 한 학생은 “직접 해 볼 기회가 많아서 좋았다”, “과학이 어렵지 않게 느껴졌다”, “집에 가서 더 많이 찾아보고 싶다” 고 말했다.

최근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보다 다양한 측면의 과학적 호기심과 접근 방법이 교육현장에 요구되고 있는 바, 실생활에서 점차 가까워지고 있는 과학 기술의 원리들을 다채롭게 제시하였다.

신기호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기념 과학경진대회 및 체험활동’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다가올 과학혁명에 대해 당당하게 직면할 수 있을 의연함과 이를 창의적으로 주도할 수 있는 과학적 소양을 겸하여 기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