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내달 7일까지
상태바
제19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내달 7일까지
  • 최용남
  • 승인 2017.04.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있는 ‘야외 나비날리기’ 인터넷으로 사전예약해야

[뉴스깜]최용남 기자 = 제19회 함평나비대축제가 28일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개장식과 함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날 오전 9시 황소의 문 광장에서 안병호 함평군수, 이윤행 군의회의장, 남성우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군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막했다.

이들은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 후 다육식물관, 나비곤충생태관 등 축제장을 둘러 봤다.

‘나비따라 꽃길따라 함평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나비축제는 5월7일까지 나비와 꽃, 곤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체험행사가 개최된다.

함평나비대축제는 전국에서 펼쳐지는 축제 중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봄철 대표축제다.

호랑나비 등 25종 15만 마리가 선사하는 화려한 군무는 여타 축제에서는 볼 수 없는 장관이다.

번데기에서 나비로 부화하는 과정을 보며 아이들에게 자연의 경이로움을 배울 수 있는 나비곤충생태관, 2500종의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다육식물관, 함평만과 갯벌을 옮겨놓은 듯한 자연생태관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하다.

이번 축제에는 모두 22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살아있는 나비를 날리는 ‘야외 나비날리기’ 체험은 가장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평일 3회, 주말 4회 실시하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인터넷(http://www.ticketlink.co.kr/product/15980)으로 사전예약하면 된다.

아이들은 토끼, 새끼 멧돼지, 닭, 이런 동물들을 열심히 쫓고, 부모들은 목청껏 아이들을 응원하면서 가족 간의 화합을 다지는 ‘가축몰이 체험’도 인기가 대단하다.

이외에도 직접 젖을 짜보는 ‘젖소목장 나들이’, ‘미꾸라지잡기’와 같은 체험행사도 온 가족이 즐기기에 좋다.

찰칵 축제를 즐겨라, 나비곤충 덕담터널, 오리배 승선, 도전 건강 골든벨 등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특히 제19회를 맞아 19만 번째 입장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함평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축제 기간 동안 펼쳐지는 20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펼쳐진다.

평일 1~2개, 주말 3~4개의 다양한 공연이 축제장 곳곳에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5월2일에는 제7회 오당 안동숙 전국 미술대회가 개최된다. 참가비는 무료로, 유치원생에서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4일엔 중앙광장 주무대에서 제39회 군민의 날 행사가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행사에 앞서 군민 화합을 기원하는 거리 퍼레이드도 펼쳐져 볼거리를 제공한다.

5일에는 어린이날 기념 한마당잔치가, 7일엔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기념식이 있을 예정이다.

7일 오후 5시 폐막식을 끝으로 1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안병호 군수는 “지난 축제보다 더욱 새롭고 알차게 준비했다”면서 “온가족의 봄나들이에 제격인 함평나비대축제에 오셔서 가족 모두가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