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의장, 누카가 후쿠시로(額賀 福志郞) 일한의원협회회장 면담
상태바
정 의장, 누카가 후쿠시로(額賀 福志郞) 일한의원협회회장 면담
  • 신윤식
  • 승인 2017.06.1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신윤식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6월 9일(금) 오전 누카가 후쿠시로(額賀 福志郞) 일한의원협회회장과 회원들을 만나 양국간 다양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한일 우호관계를 다졌다.


정 의장은 어제 만난 아베 신조(安倍 晋三) 총리와 오오시마 타다모리(大島 理森) 중의원 의장, 다테 츄이치(伊達 忠一) 참의원 의장 등 일본의 정치지도자들과 한일 양국간 미래지향적이고 성숙한 협력동반자 관계 필요성에 공감했음을 언급하며, 앞으로도 일한의원연맹이 한일간 중추적인 대화소통채널이 되어주길 당부했다.


이에 누카가 일한의원협회회장은 작년 11월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한일의원연맹 총회 환대에 대해 감사를 표했으며, 양국 정상간 전화회담 및 특사 파견, 의회의장간 정기적 교류 등이 미래지향적 새로운 한일관계 구축 및 상호 신뢰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정 의장은 4차 산업혁명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중인 #039스마트 센싱 2017#039을 시찰했다.


'039스마트 센싱 2017'039은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농업, 스마트센싱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일본의 첨단전자산업이 출전한 전시회로, 정 의장의 이번 방문은 국내 최초 인공지능기반 정밀 협진진료를 시행하고 있는 길병원 인공지능암센터, 자율주행자동차 Ramp 현장인 ‘교통안전공단’ 방문에 이은 4차 산업혁명 현장 방문의 일환이다.

이와 관련해 정 의장은 4차 산업혁명 육성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일자리창출형·민간주도형 4차 산업혁명 기본법’(법률명: 「디지털기반 산업 기본법안」)을 발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