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김진형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 초청 강연
상태바
광양시, 김진형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 초청 강연
  • 송우영
  • 승인 2017.06.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기업으로 가는 지름길’주제로 새 정부의 기업정책 방향과 중소기업 지원제도 안내

[뉴스깜]송우영 기자 =광양시는 지난 15일 금호동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김진형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을 초청해 강연을 가졌다고 밝혔다.

‘소중기업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는 관내 기업체 대표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의는 새로운 정부의 기업정책 방향과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제도 안내와 활용법 등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태와 애로사항 등을 수렴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로부터 피부에 와 닿는 강연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참석한 이정희 투자유치과장은 김 청장에게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협약체결 요청과 중소기업 연수원 광양 유치 등을 건의했다.

이정희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강의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들에게 새로운 활로를 모색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광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청장은 서울경동고,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31회 행정고시를 합격한 후 중소기업청 경영지원국장,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대통령비서관, 부산지방중소기업청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