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50회 대통령금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
상태바
영광군, 제50회 대통령금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
  • 최용남
  • 승인 2017.07.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제50회 대통령금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

 

[뉴스깜]최용남기자 =  국내 고교 축구대회 중 최고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제50회 대통령금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가 오는 24일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 개최된다. 대한축구협회와 경향신문사가 주최하고 영광군체육회, 전남축구협회, 영광군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40팀의 선수와 임원 등 1,600여명이 참가한다. 특히, 올해는 대회 50주년을 맞아 우리나라 전 축구계의 관심이 영광군으로 쏠리고 있다.

 

1968년 창설된 이 대회는 당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세계무대에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자 우리나라 유소년 축구기반을 다지기 위해 개최하였으며, 이 대회를 통해 차범근, 조광래, 서정원, 이동국 등 우리나라 축구를 호령했던 대형선수들이 배출되는 등 우리나라 축구발전의 산실이라 할 수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오랜 역사를 가진 축구대회를 영광에서 개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대회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소속학교나 팀의 명예를 드높이고, 선수 개개인 모두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영광군 고교축구팀인 영광FC가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