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에서도 한국식품 따 봉!(Ta Bom)
상태바
브라질에서도 한국식품 따 봉!(Ta Bom)
  • 신권
  • 승인 2017.08.3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브라질 Korea-Brazil 푸드비즈니스 매칭 페어행사 개최 (null)

 

  [뉴스깜] 신권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브라질 시장개척단 파견 사업과 연계하여 8월 28일(월)부터 29일(화)까지 양 일간 ‘한식 쿠킹쇼’와 ‘Korea-Brazil Food Business Matching Fa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브라질 한국문화원(원장 권영상)이 후원한 이번 행사 중 ‘한식 쿠킹쇼’에는 브라질 유명 요리학교 교수와 외식업계 종사자, 주요 현지 언론사, 바이어 등 오피니언 리더 80여명이 참석했다.

  장류·면류 등 시장개척단 참가업체의 주요 제품을 활용하여 한식 요리를 시연·시식하였으며, 즉석 품평을 통해 업체들은 브라질 시장 진출 전망성을 타진했다.

  권영상 원장은 축사를 통해 “한식은 흔히 장맛인데 오늘 그 비결이 담겨있는 장류들이 소개되니 눈여겨보시고 우리 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입소문을 많이 내달라.”고 현지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에스콜라 미식요리학원 에릭 알렉산드라 원장은 인터뷰를 통해 “평소 생소하게 생각했던 한식과 한국 농식품을 직접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였고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8월 29일(화)에 개최된 ‘Korea-Brazil Food Business Matching Fair’에서는 8개 수출업체와 현지 바이어 간‘1대1 매칭 수출상담회’가 이루어졌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수입상, 대형유통업체 등 브라질 현지 23개업체가 참석하여 한국 농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현지 소비자들에게 특별히 인기가 많은 조미김과 빵가루·장류 등 식재료는 물론, 금년부터 브라질로 수출이 가능해진‘배’에 대한 현지 수입에 대해 유통업체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한편, 브라질은 남아메리카의 경제적 중심지이자 농식품부와 aT가 추진하고 있는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 사업 최우선 대상국가로서 지난 5월부터 브라질 상파울루에 임시 사무소를 개설하고, 파일럿 요원을 파견하여 남미 시장 개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한국 농식품이 브라질을 기반으로 남미 각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식품의 시장다변화 사업을 통해 브라질 시장 개척을 위한 수출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