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암치유역량 주목” 해외인사들 잇단 방문
상태바
“화순전남대병원 암치유역량 주목” 해외인사들 잇단 방문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7.09.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아프리카 시민사회 활동가들 찾아,우즈벡 지작병원장 등도…“의료혁신 매력”
아시아-아프리카 시민사회활동가들이 화순전남대병원을 방문, 설명을 들으며 첨단장비와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뉴스깜] 오명하 기자=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형준)이 글로벌 암특화병원으로 주목받음에 따라 해외인사들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8일 네팔의 사르와기야 라지 판디(Sarwagya Raj Pandey)씨를 포함, 아시아·아프리카의 시민사회활동가 20여명이 병원을 찾았다. 이들은 5·18기념재단의 해외활동가 연수프로그램 일환으로 초청돼 광주·전남 곳곳의 문화체험과 함께 주요기관·단체를 견학했다.

화순전남대병원에서는 이준행 교수(화순국제백신포럼 추진위원장)의 강의에 이어 첨단의료시설과 병원내 ‘치유의 숲’ 등 자연친화적인 치유환경을 살펴봤다. 특히 방사선치료기인 노발리스TX 등 국내에 몇대 없는 첨단장비 등을 둘러보며 큰 관심을 보였다.

말레이시아에서 온 유런청(Yu Ren Cheng)씨는 “대도시가 아닌 자그마한 군단위에 글로벌한 병원이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 산과 숲으로 둘러싸인 전원도시에서 불리한 여건을 딛고, 뛰어난 의료경쟁력을 발휘하고 있어 더욱 인상적”이라며 “역발상과 의료혁신으로 암치료는 물론 지역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어 매력있고, 배울 점도 많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7일과 5일에는 우즈베키스탄 의료진들이 화순전남대병원을 잇따라 방문했다. 특히 지난 5일 노르코비로프 쇼키르 지작병원장 일행은 전남대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병원을 둘러보기도 했다. 지작병원은 320병상 규모이며, 우즈베키스탄 지작주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이다.

쇼키르 병원장 일행은 병원 곳곳을 찾아 한국 국립대병원 최초로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 재인증을 받은 의료시스템과 암치유 1등급의 경쟁력을 발휘하는 요인을 꼼꼼히 살폈다. 병원내 국제메디컬센터에서는 우즈벡 환자들의 치료현황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쇼키르 병원장은 “암환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치유환경과 최고의 의료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양병원간 긴밀한 우호관계와 활발한 의료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