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신안군,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7.11.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분야 담당공무원 77명 대상
<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 양재삼 기자= 전남 신안군은 지난 27일 본청 및 읍‧면 사회복지분야 담당공무원 77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29일 신안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신안군 감사공무원이 자체감사와 외부감사결과를 바탕으로 관련규정과 감사사례를 전달하고, 현재 시행하고 있는 업무의 자기성찰을 하게함으로써 “바른 행정의 길”을 찾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일선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은 업무과중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각종 민원에 시달리는 등 근무환경이 열악한 실정이다. 하지만 복지업무담당자들은 수고에 대한 보상은 제대로 받지 못하고, 오히려 보조금사업을 추진하면서 관련규정을 인지하지 못하여 잦은 징계처분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러한 사정을 인지한 신안군수는 감사부서에 예방감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사회복지분야 공무원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이 우리가 하고 있는 실제업무를 사례로 교육함으로써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고, 업무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며 이러한 교육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길호 군수는 “공무원 직무교육을 강화함으로써 모든 공직자가 청렴하고 법규를 준수하여 신뢰받는 군정을 구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