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다문화가족, ‘추억만들기’ 힐링캠프 실시
상태바
장흥군 다문화가족, ‘추억만들기’ 힐링캠프 실시
  • 신권 기자
  • 승인 2017.11.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간 유대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1박 2일 진행
<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 신권 기자=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과 연계하여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장흥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0가정 36명을 대상으로 전주 한옥마을과 진안 마이산 일대에서 가족간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힐링캠프 ‘추억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서 첫째날인 지난 25일에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복체험과 한지공예체험, 26일에는 진안 마이산 탑사 관람 등으로 가족간 유대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1박 2일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 프로그램에서는 언어, 문화, 생활습관, 사고방식 등의 차이로 어려움을 경험하는 결혼이민자와 배우자,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결혼만족도 향상을 통한 다문화가정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정들은 “평소 너무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전체가 함께 하는 시간이 없었는데, 좋은 체험과 함께, 가족이 기억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 기쁘고 행복하다.”며 “다음 캠프에도 꼭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현재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장흥군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 및 자녀교육·상담, 통번역 및 정보제공, 역량강화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문화 가족의 한국사회 조기적응및 사회·경제적 자립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