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18 A로의 초대’…전국 최고 관광도시로 도약
상태바
강진군, ‘2018 A로의 초대’…전국 최고 관광도시로 도약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7.12.2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만 중심 생태·리조트·레저시설 등 갖춰 남해안 관광 허브화

[뉴스깜] 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이 내년을 ‘2018 A로의 초대’의 해로 선포하고 전국 최고 관광도시로 도약한다.

올해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강진군은 오는 2019년 ‘올해의 관광도시’를 완벽하게 맞이하기 위해 2017년과 2019년 사이 내년을 ‘2018 A로의 초대’의 해로 정하고, 남해안 최고의 보물 강진만을 전국에 내놓는다. 강진군이 선포한 ‘2018 A로의 초대’는 강진만이 갖고 있는 특성과 강점을 최대한 살려 결국 군민소득을 획기적으로 높이자는 게 강진원 강진군수의 전략이자 목표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만 갈대숲에 생태길을 조성하고 관광인프라를 구축했다. 가우도 출렁다리와 연계해 청자전망대와 약 1㎞에 이르는 해상하강체험시설 짚트랙을 만들어 돈 버는 가우도를 만들었다.

특히, 2020년 도암면에 문을 여는 전남공무원교육원, 내년 개장하는 강진베아채골프리조트 등과 함께 강진만 생태공원 주변에 다양한 생태체험관, 학습관, 레저시설 등이 조성중이거나 추진 중이다.

이 같은 인프라를 한 데 묶고 기존 강진의 자연과 역사, 문화자원들을 더욱 폭 넓게 엮어 국내외 관광객들을 강진으로 불러 모이게 한다는 것이다.

하늘에서 보면 강진읍 아래 강진만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는 가우도 출렁다리를 연상하면 영어 알파벳 A자 형상이 된다. 이를 모티브 삼아 강진군은 내년을 ‘2018 A로의 초대’의 해로 구체화했다.

강진군은 ‘2018 A로의 초대’에 힘을 보태기위해 강진만에 관광유람선을 띄운다. 이를 위해 ㈜가우도해양레저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가우도해양레저는 오는 2019년까지 40억원을 투자해 유람선 2척과 레저용 보트 4척을 구입해 강진만 일원을 운항한다. 강진만 관광에 대한 확신이 가능했기에 투자가 성사됐다.

강진원 군수는 “‘2018 A로의 초대’는 2019년 올해의 관광도시를 성공시키기 위한 디딤돌이고, 이미 강진은 인근 시군뿐만 아니라 전국 지자체들이 앞 다퉈 벤치마킹을 올 정도로 관광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면서 “군민의 힘으로 이뤄낸 강진 방문의 해 성공경험을 밑거름으로 ‘2018 A로의 초대’와 2019 올해의 관광도시를 반드시 성공 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지난 21일 오후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김상윤 강진군의회 의장과 의원들, 강진 방문의 해 민관추진위원, 기관단체장, 회원, 군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 방문의 해 결산 및 2018 관광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결산 및 선포식을 통해 강진원 군수는 강진 방문의 해 성공에 기여한 이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는 강진군이 마련한 크고 작은 행사 때마다 지원을 아끼지 않은 강진경찰서 이혁 서장을 비롯해 민관협력분야에 강진 방문의 해 민관추진위원회 마삼섭 위원장, 조경분야에 강진군여성의용소방대 천선심 대장이 받았다.

이어 군민자본 함양 친절분야에 한국외식업중앙회 강진군지부 문막래 지부장, 청결분야에 강진군새마을회 강성재 지회장, 신뢰분야에 강진읍시장상인회 최광례 회장이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