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 수출지원 예산 1784억 투입
상태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 수출지원 예산 1784억 투입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1.15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중심, 수출 저변 확대 등 중점추진

[뉴스깜] 양재삼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전환 및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도 1784억 원의 중소기업 수출지원 예산을 투입한다고 15일 밝혔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진형)에 따르면 2018년 수출지원사업은 ‘일자리 창출기업 우대 및 수출 첫걸음 지원 도입’, ‘수출저변 확대 및 수출선도기업 지원’ 등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새해에는 일자리 중심으로 수출 지원 사업을 개편하고, 수출 중소기업 저변확대를 위해 수출 첫걸음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고용영향 평가제도를 도입하여 일자리 창출기업을 우선지원하고, 일자리 안정기금 대상기업도 가점 부여를 할 예정이며, 수출지원에 처음 신청 또는 탈락한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내수기업의 수출기업으로의 전환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수출중소기업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통해 수출저변을 확대하고 수출선도기업도 제대로 육성하는 Two-Track 전략도 추진한다.

기업 이력관리시스템 및 온라인 상담채널을 구축하여, 적정사업 연계, 수출애로 상시 발굴·해소 등을 통해 수출기업으로 육성하고, 성장성이 입증된 기업은 사업연계 등 집중지원을 통해 수출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패스트 트랙을 신설 추진 예정이며, 수요자 맞춤형 수출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수출지원센터를 서비스 기관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수출역량 수시진단․피드백 및 현장 밀착 지원을 통해 기업의 정책접근성을 높이고 지원효과를 제고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ASEAN, 인도 등 신흥시장에 대한 지원과 협력도 확대하며, 차이나하이웨이 사업을 아시아하이웨이로 개편하고 한류연계 및 SNS 마케팅, 시장개척단 파견 등을 아시아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진형 광주전남중기부청장은 ”수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kotra, 무역보험공사, 중진공, 수출입은행, 기보 등 수출지원기관과 합심하여 수출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기업성장을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월말부터 개별 사업별로 공고가 진행되며, 사업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