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단감 재배 농업인 생산자 조직화 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농협, 단감 재배 농업인 생산자 조직화 교육 실시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1.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값 농산물 판매로 농가소득 증대
<사진제공=전남농협>

[뉴스깜]양재삼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는 오늘(25일) 강진농협 자재백화점 2층회의실에서 강진군 단감 재배농가 150여명을 대상으로 생산자조직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산물유통 환경 변화 및 산지 대응전략과 연계한 농가조직화 필요성과 새정부 산지조직 육성 정책 방향 설명, 단감 공선출하회 결성을 위한 규약 제정 및 임원 선출이 진행됐다.

강진농협 정옥태 조합장은“강진군은 270여 감 재배농가가, 115ha의 단감을 재배하고 있는데 최근 수입과일 증가와 소비 위축,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가격 하락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교육은 단감 농가들을 조직화·규모화를 통한 가격교섭력을 확보하여 제값 받고 단감을 판매할 수 있도록 공선출하회 조직화와 정착을 목표로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농가 조직화가 얼마나 중요한 지를 새삼 깨달았으며, 새정부의 농업관련 정책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고, 농가 조직화를 통한 산지교섭력을 강화하면 제값을 받고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생겼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박태선 본부장은“올해는 경제사업 활력화와 농업인의 공익적 가치 극대화,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전남농협은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하면서,“앞으로 전남농협은 각 산지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생산자조직을 육성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