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99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광주시, 제99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3.01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시청 대회의실 기념식,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등 펼쳐

 

사진=윤장현 광주광역시장(앞줄 왼쪽 세번째)이 1일 오전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민주종각에서 열린 '제99주년 3·1절 기념 민주의 종 타종식'에 참석해 이은방 시의회의장, 장휘국 시교육감, 독립유공자 유족, 시민 등과 함께 타종에 앞서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뉴스깜] 오명하 기자= 광주광역시는 제99주년 3․1절을 맞아 이 날 오전 10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윤장현 시장과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유족(광복회원), 각급 기관과 단체장,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9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민족정기 선양 등에 앞장 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노성태(남‧60), 신동업(남‧58), 신봉수(남‧51)씨가 나라사랑 유공자로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윤 시장은 이 날 기념사를 통해 “3.1운동과 광주학생독립운동으로 이어진 우리의 독립운동 역사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이제 통일이라는 시대적 과제 앞에 광주가 나서야 할 때이며,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확인한 통일에 대한 뜨거운 열망을 이어받아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남북화해와 만남의 장으로 성공적으로 치러내자”고 말했다.

또한, “연대와 협력 위에 공고히 다진 광주공동체 정신으로 인류평등과 공존공영, 평화의 통일시대로 앞장 서 나가자”고 강조했다.

 윤 시장은 기념식 이후 광주에 거주하는 생존 애국지사 김배길 翁(91) 자택을 찾아 쾌유를 빌고, 독립운동 헌신에 대한 보은의 뜻을 전달했다.

 이날 기념식에 이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민주의 종각에서 열린 타종식에서는 윤장현 시장, 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후손 등 16명이 참여해 3․1절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켜 시민대통합을 이루고자 하는 시민 모두의 염원을 담아 민주의 종을 33번 타종했다.

 기념식에 앞서 윤 시장은 이은방 시의회의장, 장휘국 교육감, 배용주 광주지방경찰청장 등 기관 단체장, 광복회, 보훈단체 대표 등과 함께 순국선열의 업적을 기리며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 참배하였으며 당일 오후 광산구 고려인마을에서 만세운동 재현행사가 열리는 등 제99주년 3․1절을 기념하는 행사가 광주광역시 일원에서 다채롭게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