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 2019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접수
상태바
광주전남지방병무청, 2019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접수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3.09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전경<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병무청>

[뉴스깜]양재삼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직무대리 송태의)은 내년에 현역병 입영을 원하는 사람에 대하여 2019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오는 13일부터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제도는 현역입영대상자가 원하는 시기를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학업, 취업 등 미래 진로를 사전에 계획하고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사전 입영신청 기회를 제공하는 입대 예약 제도다.

현역병 입영대상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998년생 고졸자, 2018년도 학교 졸업자 등 올해 입영일자 결정 대상자는 일부 제한될 수 있다.

신청시기는 동시 접속에 따른 처리지연 방지를 위해 지방병무청별로 접수 시차를 달리하여 접수하고 지방병무청별 접수일정은 병무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신청 화면에서 2019년도 입영시기(월)별 공석 범위내에서 선착순으로 입영희망월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사전에 준비해야한다.

2018년 12월중에 신청 받은 2019년 입영 희망시기를 반영하여 입영일자 및 부대를 결정하고 개인별로 안내할 예정이며, 또한 병무청 홈페이지(병무민원포털 → 현역/상근입영 → 입영일자/부대 조회)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