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13회 순창장류축제’ 새로운 주제· 아이디어· 포스터 공모
상태바
순창군, ‘제13회 순창장류축제’ 새로운 주제· 아이디어· 포스터 공모
  • 김병두 기자
  • 승인 2018.03.19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4일까지 장류축제 홈페이지 에서 접수
▲순창장류축제포스터

[뉴스깜] 김병두 기자=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남)에서 오는 4월 4일까지 제13회 순창장류축제의 새로운 주제, 아이디어, 포스터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축제의 주제와 아이디어 분야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포스터 분야는 인쇄문화산업진흥법에 의거 신고 된 업체로 한정하여 선정 된 이후 포스터 제작까지 맡게 된다.

주제 분야는 축제의 이미지와 내용을 연상 시킬 수 있는 있는 함축적인 표어형식으로 제안하면 된다. 이에 대한 시상금은 대상 30만원, 우수 10만원, 장려상 3명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아이디어 분야는 축제장의 구성 또는 홍보방안, 체험 프로그램 등 축제 전반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이에 대한 시상금은 대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을 지급한다.

포스터 분야는 순창의 고추장 등 장류와 축제가 어우러지는 창의적인 내용으로 제안하면 된다. 최우수작으로 선정 된 업체는 별도의 계약을 통해 축제 포스터 제작에 참여 한다.

황숙주 군수는 “ 장류축제는 올해 13회를 맞이하는 축제이고 문화관광축제 9년 연속 수상한 축제로써 그 동안의 역사와 전통의 기반 위에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명실공이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면서 “전국의 많은 분들도 이 공모에 깊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번 장류축제 주제 등 공모는 오는 4월 4일까지이며 순창장류축제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우편,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금년 제13회 장류축제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개최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