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정책실명 공개과제 31건 선정...시정 투명성 확보
상태바
나주시, 정책실명 공개과제 31건 선정...시정 투명성 확보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5.1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목록 및 사업내역, 시 홈페이지 공개
나주시청 전경<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양재삼 기자= 전남 나주시는 정책실명 공개과제 31건을 선정, 사업 목록과 내역을 나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시정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시정 현안 및 주요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진행단계마다 기록·관리하고, 시민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정책실명제 대상은 국정과제를 비롯해 총 사업비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공사, 5천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의 제정 또는 개정사항,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접수된 사업 등이다.

나주시는 지난 달 조재윤 시장 권한대행을 위원장으로 하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10억 원 이상 예산 투입 사업 21건, 5000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 7건, 다수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3건 등 총 31건의 정책실명 공개과제를 선정했다.

생물의약산업벨트 기반 조성,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 등 금번 선정된 과제 31건의 세부 내용은 ‘시 홈페이지’, ‘정부 3.0 정보공개’, ‘정책실명제’, ‘정책실명 공개과제’, ‘20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윤 나주시장 권한대행은 “정책실명 공개과제의 사업 추진 현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정책 추진 공무원의 책임감을 높여 시정에 대한 신뢰도 상승에 주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