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체험 실시
상태바
고흥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체험 실시
  • 신 권 기자
  • 승인 2018.05.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상담 역량강화 체험연수 운영

[

<사진제공=고흥교육지원청>

뉴스깜]신 권 기자= 전라남도 고흥교육지원청은 최근 학부모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 진로체험을 실시했으며, 이는 학생들과의 같은 비슷한 경험을 통해 자녀의 진로교육을 이해하고 상담역량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21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4회 프로그램으로 지난 4일 1회차에서는 우리지역 마복산목재체험관에서 독서대와 다목적 꽂이함을 만들고, 국립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과탐색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난 11일 2회차에서는 도화헌미술관에서 천연염색체험으로 스카프를 만들었다.

또한, 미술대학의 세부전공과 입학자격 등을 탐색했다. 지난 17일 3회차에는 천연방향제와 모기 기피제를 만들었으며, 오는 24일 4회차에서는 한지공예로 다과상을 만들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다양한 공방의 운영사례를 탐색해 볼 예정이다.

정희정 녹동초 학부모는 “우리지역에 많은 진로체험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며 “주말에 자녀와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재순 두원초 학부모는 “체험과 연관하여 대학 학과 탐색으로 아이의 진로상담에 자신감이 생겼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병원 교육장은 “체험하는 만큼 진로상담의 깊이도 달라지고 자녀의 진로탐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진로상담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