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18 대한민국 에너지 환경 기술대상’ 수상
상태바
나주시, ‘2018 대한민국 에너지 환경 기술대상’ 수상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5.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밸리 조성사업 추진 및 에너지환경 기술 부문 성과 인정
<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양재삼 기자= 전남 나주시가 지난 28일 ㈜에너지경제신문사가 주최한 ‘2018 대한민국 에너지 환경 기술대상’에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나주시는 에너지밸리 사업추진 및 에너지환경 기술부문 성과를 인정받았다.

나주시는 지난 1월 ‘새로운 천 년,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 비전 실현을 위한 ‘에너지밸리’, ‘에너지시티’, ‘에너지교육’, ‘에너지복지’ 4대 분야 12대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한전과의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산단 내 에너지신기술 실증센터, 에너지밸리 기업개발원, 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혁신산단 산학융합지구, 농공산단 마이크로그리드, MW급 태양광발전 R&D 실증단지 등을 구축하며, 국가 에너지산업 및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 기후변화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융복합 미래기술인 ‘차세대이차전지 및 ESS산업 생태계’ 구축을 비롯해, 산업용 드론 기업육성 기반 구축, 세계선도형 스마트시티 실증도시 선정 등 에너지 신기술 연구개발 및 실증 사업화를 통한 에너지 기술혁신 및 비즈니스 창출에 적극 대응해온 성과를 높이 샀다.

조재윤 나주시장 권한대행은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메카 도시로서 에너지밸리 연관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이전해 오고 있다” 면서 “기업의 연구개발, 실증, 사업화 등 에너지산업 집적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