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광주지방법원, 1교 1법관 멘토링 체결
상태바
광주시교육청-광주지방법원, 1교 1법관 멘토링 체결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5.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법의식 신장, 법률가 진로설계, 민주시민의식 배양 도움
<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뉴스깜]오명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광주지방법원(법원장 윤성원)이 오늘(29일)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1교 1법관 멘토링 과정을 운영한다.

1교 1법관 멘토링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6년째 진행해 오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해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가 증가하고 있다.

멘토링 과정에 참석한 학생들은 법관들과의 만남을 통해 법의식 신장, 법률가로서 진로설계, 민주시민의식 배양 등 미래 진로탐색에 의미 있는 배움과 성장을 얻고 있다.

멘토링 기간에 광주지방법원 법관(판사)들은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을 만나며 학생들도 법원을 방문해 견학 및 모의재판에 참여하게 된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과정을 위해 지난 28일 오후2시 광주지방법원 대회의실에서 ‘2018년 광주지방법원 1교 1법관 멘토링 체결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엔 51개 학교(고 35개교, 중 12개교, 특수학교 4개교) 담당 교사와 법관 30명이 참석했다.

멘토링 체결식에선 양 기관의 대표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생들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 소개(멘토링, 견학, 강의 등), 멘토 법관이 본 멘토링 우수 사례와 멘티 학교가 본 멘토링 학생들의 반응 및 교육효과 우수 사례 공유, 종합토의, 멘토 법관과 멘티 학교 담당 교사 간 간담회를 실시했다.

광주시교육청 오승현 부교육감과 광주지방법원 윤성원 법원장은 1교 1법관 멘토링의 긍정적 효과와 향후 지속성에 대해 공감하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으며 참여 법관들과 교사들도 멘토 법관과 멘티 학교를 매칭해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가기로 했다.

광주시교육청 정훈탁 장학사는 “재판 등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50개 학교의 멘토가 돼 학교 방문 및 특강을 진행해 주시는 판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1교 1법관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1교 1법관 멘토링 과정 운영을 위해 3월부터 4월3일까지 각급 학교에서 참가 신청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