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접시꽃 거리’ 조성
상태바
화순군, ‘접시꽃 거리’ 조성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8.06.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전령사 접시꽃이 관내 곳곳에 만개
<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은 생활권 주변 짜투리 땅과 나들목 주변에 여름철 볼거리를 위한 ‘접시꽃 거리’를 조성하여 봄 철쭉에 이어 아름답게 꽃이 피는 명품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접시꽃은 풍요를 상징하는 여러 해살이 식물로 6월부터 8월까지 초여름에 흰색, 붉은색 등 여러 가지 색깔의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손님맞이 꽃으로 불리는 접시꽃은 조선시대에는 어사화로 사용할 만큼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누구나 좋아하는 꽃으로, 우리나라 전역에서 잘 자라고 줄기, 꽃, 잎, 뿌리는 한약재로도 이용되고 있다.

화순군은 봄 철쭉에 이어 여름을 알리고, 도종환 시인의 ‘접시꽃 당신’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접시꽃을 생활권 주변 자투리땅 등에 집단 식재하여 전국 제일의 접시꽃 거리를 조성하고자, 2018년부터 2021년 까지 약4년에 걸쳐 화순읍 관문인 이십곡리, 화순 전남대병원 진입로 등 18개소, 약12km에 거쳐 접시꽃 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하여 화순군에서는 2017년 8월경 접시꽃 씨앗 약 60kg을 관내 접시꽃 식재지에서 수확 건조하여, 9월경 화순읍 나들목 등 약4개소 약3.0km에 파종 접시꽃 거리를 조성하여 꾸준히 관리한 결과, 올해 6월 여름 전령사 접시꽃이 관내 곳곳에 만개하여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화순 전남대병원 진입로변에 조성한 접시꽃 거리는 매일 운동하고 산책하는 지역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한편, 화순군에서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접시꽃 거리 확대 방안 등을 수립하여 전국 제일의 접시꽃 거리를 조성 할 예정으로, 조성 후에는 접시꽃을 주제로 한 시낭송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로 관광자원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