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본부, ‘2018 민원만족도 향상 워크숍’ 실시
상태바
전남소방본부, ‘2018 민원만족도 향상 워크숍’ 실시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6.1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문화 정착 다짐
<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양재삼 기자=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오늘(15일)까지 이틀간 청백리의 고장 장성에서 전남지역 소방관서 청렴업무 담당자, 민원업무 팀장 및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민원만족도 향상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청렴한 소방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부패 방지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의식 확립을 위한 실천 과제를 공유함으로써 신뢰받는 소방행정을 통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2017년 청렴도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통한 업무 개선 방향 진단, 심리학 기반의 감성 소통 및 감정 조절 코칭을 통한 민원인과의 소통 방법 개선, 청렴 유적지 답사, 숲 치료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금품·향응 수수, 음주운전, 성범죄 등 주요 비위행위에 대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시행하고, 내․외부를 막론하고 비위행위 신고제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장경숙 전라남도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은 “이번 현장체험은 조상들의 청백리 정신과 청렴사상을 체험하고 느낌으로써 조직의 청렴문화 정착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며 “도민들에게 청렴행정을 펼쳐 이용자 중심의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