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양식장 고수온 피해예방에 총력
상태바
신안군, 양식장 고수온 피해예방에 총력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8.07.2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최근 연이은 폭염과 고수온이 지속되면서, 양식장을 대상으로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예년과 달리 빨리 찾아온 폭염으로 고수온에 의한 양식생물 폐사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양식장 예찰과 함께 어업인을 대상으로 고수온 대응 양식장 관리 교육 등 피해예방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양식어가별로 직접 핸드폰 문자전송을 통해 원활한 조류소통과 사료공급중단, 양식생물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선별, 출하 자제 등 양식방법별 고수온 대응 양식장 관리 요령을 지도‧홍보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속적인 폭염과 고수온이 장기화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예비비 3억 1천만원(국,도비 6800, 군비 1억5000, 자담 9200)을 긴급 투입, 어업인들에게 차광막설치와 액화산소통(가스)을 지원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한편, 신안군 관계자는 고수온에 의한 양식장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어업인들이 고수온 양식장 관리 요령에 따라 신속히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군에서도 어장예찰과 함께 현장대응 등 전 행정력을 동원해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신안군 고수온 대응 양식장으로는 총 483개소로 그중 우럭양식장 18개소(1900만미), 전복양식장 108개소(3900만미), 새우양식장 333개소(4억만미)에서 양식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