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기 곡성군수, 예산확보 총력...323억여 원 목표
상태바
유근기 곡성군수, 예산확보 총력...323억여 원 목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7.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행안부 등 방문 국비 지원 건의
<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오명하 기자= 유근기 곡성군수가 3만 군민의 행복지수 1위를 내건 민선7기가 출범하자마자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유 군수는 실무 부서 과장 및 담당자들과 함께 오늘(26일)부터 이틀간, 국회, 행정안전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찾아 지역현안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동을 걸었다.

먼저 첫째 날인 오늘(26일)에는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김철홍 청장을 비롯한 도로시설국과 하천국 관계자들을 만나 지방도 개선으로 지역민 교통안전 효과와 국가하천 개발의 필요성을 설명해 ‘곡성 겸면~삼기간 국고 시설개량사업’ 외 5개 사업, 285억 원을 건의했다.

오는 27일에는 행정안전부 교부세과 관계자들과의 만남에서 ‘곡성 대학촌 활성화 우회도로 및 임대주택정비도로 개설사업’ 등 3개 사업, 38억 9천 1백만 원의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타당성을 설명한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민선7의 군정방향인 군민 행복지수 1위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필수이다” 며 “지역현안사업 해결뿐만 아니라 100년대계 곡성의 밑그림을 그리고, 국가균형발전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부처 방문과 정치권과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총 동원해 국비사업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