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상태바
곡성군,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7.2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9세 이상의 성인가구 및 개인 대상
<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오명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관내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의 성인가구 및 개인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란 지역건강통계를 생산하여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혈압과 키․몸무게를 측정하고, 건강 행태(흡연, 음주 등) 및 이환, 의료 이용 등을 조사하는 건강조사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17개 시․도, 254개 보건소가 함께 수행하는 국가승인통계 조사이다.

조사대상은 표본가구 만19세 이상의 성인 및 해당 가구이며, 조사인원은 각 보건소당 평균 900명이다. 조사방법은 보건소 소속 지역사회건강조사원이 방문해 1:1 면접(가구조사, 건강행태, 예방접종 여부, 교육 및 경제활동 등)및 계측조사(키, 몸무게, 혈압 자가 측정 보조)로 이뤄지며, 조사대상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농협상품권)을 전달한다.

곡성군 관계자는 “주민 참여로 생산되는 지역사회건강통계는 지역에 꼭 필요한 보건의료사업을 수립하고 평가하는 데 적극 활용 한다” 며 “선정된 조사대상 가구 및 개인은 조사원들의 방문조사 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