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실시
상태바
화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8.08.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적인 자아상 확립 및 공동체 의식 함양
<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에서는 지난 6일부터 8일 2박3일 동안 전라남도 청소년수련원에서 여름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0일 화순군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화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을 대상으로 나르샤 (‘날아오르다’ 라는 순수한 우리말)라는 만남과 도전, 화합과 체험, 꿈과 열정 다짐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무더위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여름날 자연과 함께 또래 친구들과 청소년기에 필요한 긍정적인 자아상 확립 및 공동체 의식 함양 등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프로그램으로는 내가 바로 명탐정, 클라이밍 미션트레킹 UCC 미니올림픽, 포토엔티어링 등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고, 참가학생 전원이 너무 재미있어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캠프 참여 학생 박 모군은 “평소에는 친구들 앞에서 자기주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있어도 용기가 없어 많이 망설여했지만, 이번 캠프활동을 통해 자신감이 생겨 많은 사람들 앞에서도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산 할 수 있을 것 같고, 진로 찾기 시간을 통해 막연한 꿈을 구체적 비전으로 바꾸게 되었으며, 여름캠프 2박 3일 동안 너무 많은 감동과 재미를 느꼈다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군 청소년을 4차 산업혁명시대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 할 예정이고, 이번 여름캠프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게 청소년 예술·문화·스포츠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