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18 국제 섬 관광 여수포럼 개최
상태바
여수시, 2018 국제 섬 관광 여수포럼 개최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8.27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 활용 특화 MICE 발굴 논의
여수 금오도 비렁길<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송우영 기자= 거문도, 금오도 등 365개의 아름다운 섬이 있는 여수에서 섬과 MICE 연계를 논의하는 ‘2018 국제 섬 관광 여수포럼’이 개최된다.

27일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섬을 활용한 특화 MICE 발굴을 논의하는 포럼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여수시와 전라남도가 공동 주관한다. 주제는 ‘섬, 융·복합 MICE산업을 연결하다’다. 섬 관련 전문가와 관광·MICE업계 관계자, 대학교수, 학생, 주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크게 ‘섬 관광 정책과 방향’, ‘섬 관광 트렌드’, ‘국내외 섬 관광 사례’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주제별로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해 발표와 토론을 한다.

‘우리는 섬에서 미래를 보았다’의 저자 아베 히로시 ㈜메구리노와 대표는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한 섬 관광’, 썬리 운 싱가포르 관광청 소장은 ‘싱가포르의 개발사례’, 강봉룡 (사)도서문화연구원장은 ‘섬 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 6차 산업과 섬 생업관광’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박람회장에서는 섬 관광 전시회도 볼 수 있다. 각 지자체가 섬 소개 부스와 관광·MICE존을 운영한다. 마지막 날에는 금오도 비렁길 탐방 순서도 있다.

포럼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포럼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휴식을 중시하는 관광추세에 맞춰 섬 관광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며 “여수의 섬 자원을 활용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특화 MICE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1100여 건의 MICE행사를 유치했고, 방문객은 43만여 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