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스마일 ‘사랑모아 쿠폰’ 운영
상태바
광양시, 스마일 ‘사랑모아 쿠폰’ 운영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9.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이 함께하는 기부 문화 확산 기대
<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광양시는 9월부터 시민들의 새로운 기부 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랑모아 쿠폰’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사랑모아 쿠폰함’은 시청 민원실, 광양읍과 중마동 민원실에 각각 설치했으며, 시민과 기관, 단체, 기업체, 소상공인 등 시민 누구나 기부할 의사가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기부자는 먼저 비치된 스마일 ‘사랑모아 쿠폰’을 작성한 후에 커피전문점, 미용실, 빵집 등 기부희망 업체를 방문해 결제를 하고, 투입용 쿠폰을 쿠폰함에 넣으면 된다.

기부된 ‘사랑모아 쿠폰’은 기초생활수급과 차상위, 무의탁, 독거노인 세대, 소년․소녀, 장애인 등 어려운 가정에 필요한 맞춤형 물품으로 전달된다. 또 기부자 중 희망자에게는 기부영수증이 발급된다.

광양시는 스마일 ‘사랑모아 쿠폰함’ 운영을 통해 소액기부를 하기는 어려웠던 시민들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민․관이 함께하는 기부 문화를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시범 운영 중인 ‘사랑모아 쿠폰함’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정식 희망복지지원팀장은 “그동안 열악한 환경에서 현장을 촘촘하게 관리하고 있는 맞춤형 사례관리사와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 공무원들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할 때 개인 사비를 이용해 필요한 것을 전달하곤 했다” 며 “이번 ‘사랑모아 쿠폰함’을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소액기부 참여를 늘리고, 어려운 가정에 행복을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으며, 이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작은 것도 큰 기쁨으로 나누고, 다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는 사회적으로 위기 가정으로 인한 가정 붕괴와 1인 단독 가구가 증가하는 등의 추세에 맞춰 긴급지원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있으며, OK기동대를 통해 저소득 가정의 일상생활 속 각종 불편사항을 해결해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