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추석 연휴 5일간 종합상황실 가동
상태바
여수시, 추석 연휴 5일간 종합상황실 가동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9.1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재해·도로교통·보건진료 등 7개 분야
여수시청 전경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과 귀성객이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연휴기간 24시간 운영되는 종합상황실은 재난재해, 도로교통, 생활민원, 보건진료, 관광 등 7개 대책반으로 구성된다.

연휴 전에는 다중이용시설, 공사현장, 교통 편의시설 등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에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사건·사고에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여수시는 우선 귀성객과 관광객 등의 방문에 대비해 대중교통 수송력 증대와 관광주요지점 교통소통에 집중하고 있다.

당직·응급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등을 운영해 연휴 보건공백도 최소화할 방침이다.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등이 건강하게 명절을 보내도록 명절 전 안부살피기 활동도 하고 있다.

특히, 여수시는 명절 물가상승에 따른 시민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 3일부터 오는 30일까지를 물가안정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물가안정에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여수를 찾는 모든 분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 며 “시민과 귀성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종합상황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석연휴 여수시 교통정보와 문화행사, 병원진료 등 종합정보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