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지도사 도전하는 광산구민
상태바
드론지도사 도전하는 광산구민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10.24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생생도시 아카데미 ‘상상드론, 내일을 꿈꾸는 교실’ 강좌 진행

[뉴스깜] 오명하 기자=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드론 분야에 대한 주민 관심이 증가해감에 따라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상상드론, 내일을 꿈꾸는 교실’을 ‘2018 생생도시 아카데미’ 두 번째 마당으로 진행한다.

40~50대가 주축인 주민 25명은 23일 구청에서 드론교육 개강식을 갖고, 12월 4일까지 7주 동안 이론 및 실습교육, 체험장 현장학습 등을 통해 드론교육지도사 자격취득에 도전한다. 매 시간마다 전문가 2명이 체계적·전문적 교육으로 코딩과 소형드론 조립·비행 실습을 진행하도록 광산구가 도울 예정.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로 수강생 90% 이상이 드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하겠다”며 “드론을 공공서비스와 레저문화 등에 확산하는 방안을 주민과 함께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광산구는 이번 교육 수강생들이 정보교환 동아리, 생활체육 동호회 등 자율모임을 구성하고, 앞으로 네트워크로 그 모임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수강생을 위해서는 심화교육 기회를 마련해 방과 후 학교 교사, 동 행정복지센터 프로그램 강사 등으로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사진=광주 패밀리랜드옆 야외영화관내 드론실기 교육장에서 2018 동강대 드론 손해평가사반 강의가 실습을 통한 드론실습 교육을 (구진우 교수) 받고있다. (사진 오명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