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교육포럼 "운영을 위한 설명회 갖다
상태바
"광산교육포럼 "운영을 위한 설명회 갖다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11.16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교육발전협의회 위원 지원자60명이 참석한가운데
사진설명=광산교육발전협의회 위원 지원자60명이 참석한가운데 협의회 운영개요 및 방향설정,의견수렴등에 관해서 설명회를가졌다. 사진=오명하 기자

[뉴스깜] 오명하 기자=  "광산교육포럼 "운영을 위한 광산교육발전협의 설명회가15일 오후5시 광산구  야호센터2층 넘실(광산구 사암로 340번안길 5)에서 광산교육발전협의회 위원 지원자60명이 참석한가운데 내용은 협의회 운영개요 및 방향설정,의견수렴등에 관해서 설명회를가졌다.

다양한 교육수요와 미래교육환경에 대처하고 장기교육발전을 위한 방향설정과 정책제안을 통해,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자율적이고 실질적으로 협의하는 광산교육발전협의회를 운영하고자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인사말에서 교육지원과 김양숙 과장은 광산지역의 여러 교육자원을 개발하고 연계해 학습생태계를 구축하고 청소년들의 미래설계 역량을 향상시키고,시민들이 언제,어디서나 필요한 역랑을 개발할수 있도록 양질의교육을,제공하고 온라인교육을 활성화하여 ,생애단계,경력 등에맞는 맞춤형 직업.진로교육이 가능케하고,

사진설명=김양숙 교육지원과 과장은 교육포럼의 목적으론 교육희망 사다리를 강화하여 사회통합을 이룰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발적 자생적인 주민참여를 바탕으로 시민사회의 성장을 도모하고,광산구의 교육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 시책을 발굴하며 행정의 지원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안 한다고 밝혔다. 사진=오명하 기자


단순한 교육기회 보장을 넘어,소외계층도 충분히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이 언제,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배움을 즐길 수 있도록 광산구를 교육도시로 재구조화 하여 도시의 경쟁력 제고와 사회적 통합증진을 동시에 추구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교육포럼의 목적으론 교육희망 사다리를 강화하여 사회통합을 이룰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발적 자생적인 주민참여를 바탕으로 시민사회의 성장을 도모하고,
광산구의 교육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  시책을 발굴하며 행정의 지원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안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협의회 운영방향 설명 및 의견수렴과 방향제안등에 관한 설명은 광산구 하정호 교육협력관이 설명회를 가졌다.

광산구 하정호 교육협력관 (사진=오명하 기자)

김양숙 교육지원과 과장은 설명회를 마치고 향후 광산교육발전협의회 위촉및 출범식을 12월중에 갖기로 계획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