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민행복희망나눔 사업 참여자 간담회 및 군정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군민행복희망나눔 사업 참여자 간담회 및 군정설명회 개최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8.12.0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사업의 마무리와 내년 사업 설명 및 건의사항 청취

<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운영하는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단이 한 해를 마무리 하는 결산, 간담회 및 군정설명회를 마련하여 올해 사업의 마무리와 내년 사업 설명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뜻 깊은 시간들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자원봉사자와 단체 회원들로 구성된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단 70명은 복지의료서비스가 취약한 오지마을을 방문해 마사지, 네일아트, 이·미용, 커트, 염색, 장애인상담 등 일상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가정에서는 전기, 보일러, 소규모 수리, 전화, TV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조상언 주민복지실장은 “군민행복희망나눔 행사 시 읍면을 방문할 때마다 마을 주민들을 위해서 힘든 일 마다하지 않고 봉사하시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훈훈하고 따뜻했다.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모든 주민 분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즐거운 삶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군수는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올 한 해 동안 군민행복희망나눔사업에 참여해주시고 봉사해 주신 점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고생 많으셨고 내년에도 우리 이웃들을 위해서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강진산단 100% 분양을 위한 군민과 공무원의 기업유치 총력전,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강진 청자축제 개최 설명, 지역이미지 개선 운동 등 군정 현안들이 직접 설명하며 군민들이 함께 동참해줄 것을 부탁했다.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은 ‘민관 공동협력 따뜻한 강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매달 1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총 11개 읍·면을 모두 방문했으며, 수요조사를 거쳐 내년에도 읍·면을 찾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