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학부모 힐링 Talk” 실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학부모 힐링 Talk”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8.12.1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과 전문의 1:1 Talk”토크 프로그램

▲화순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지난 12일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 하는 토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 최병양 기자 = 전라남도 화순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지난 12일 화순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화순 관내 학부모 1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 자녀를 양육하며 학부모가 가지는 다양한 고민 해결을 질문하며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토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순보은병원 정민규 정신과 전문의의 “행복한 자녀, 성장기 부모의 역할”에 대한 강의와 자녀를 양육하며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직접 자문 받을 수 있는 “정신과 전문의 1:1 Talk”, 학부모 간 정보공유를 통해 다양한 자녀양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어려움을 공감하고 문제해결과 대안을 나눌 수 있는 “학부모 힐링 Talk”으로 진행됐다.

올해 전라남도 화순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는 매달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정신과 전문의가 상주하며 1:1로 자문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위케어)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신의학적 자문 및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참여한 화순 관내 학부모들은 “자녀양육에 있어 고민이 많았는데, 병원 외 장소에서 전문가와 만나는 기회가 있어 유익하고,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어 자녀 양육에 많은 도움이 된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하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화순Wee센터는 학생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교사-임상심리사-전문상담사-사회복지사로 이루어진 ‘진단-상담-치료’ 서비스를 ONE-STOP으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