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어린이 통학 노후 경유 차량 LPG차로 전환
상태바
광양시, 어린이 통학 노후 경유 차량 LPG차로 전환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9.02.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대, 대당 500만 원 지원, 미세먼지 저감과 어린이 건강 보호 기대

[뉴스깜]송우영 기자=전남 광양시는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되는 노후된 경유 차량을 LPG차로 전환하는 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사업은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어린이의 건강권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노후 경유차는 실 주행 시 미세먼지를 발생시키는 2차 생성 원인물질인 질소 산화물이 LPG차의 최대 93배가 더 배출되고 있다.

특히, 성인보다 최대 3배 정도 호흡량이 많은 어린이가 대기오염 물질에 노출될 경우 호흡기 질환 발생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대상은 2010년 12월 31일 이전 등록된 소형 경유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하고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이며, 「도로교통법」제52조에 따른 어린이 통학버스로 시에 등록된 차량이다.

우선대상자는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 차량과 오래된 차량 순이며, 차령이 같을 경우는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체육시설 순으로 선정된다. 총 지원 대수는 20대로 대당 500만 원을 지급한다.

단, 국․공립 직영 차량, 배출가스 저감 장치 부착차량,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차량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한은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시청 환경과로 신청․문의하면 되며,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길 대기환경팀장은 “어린이 통학 노후 경유 차량을 LPG차로 전환하는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대기 환경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