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9.02.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감염 아동 무료 돌봄서비스’ 실시
<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 황재우)은 지난 21일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질병감염 아동 무료 돌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이 보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벌이 부모 등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서에는 ▲질병감염 아동 무료 돌봄을 위한 부담금 지원, ▲질병감염 아이 무료 돌봄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다니는 만3개월 ~ 만5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에서는 아이가 법정 전염성·유행성 질병에 감염돼 격리가 필요할 경우 가정에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아이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의료기관의 진료확인서 또는 입·퇴원확인서, 어린이집 등 시설 재원확인서를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 신청 및 이용에 관한 문의는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황재우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은 “맞벌이 가정에서 아이가 독감이라도 걸리면 어느 한 명이 회사에 연차를 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맞벌이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로 한 발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