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질병 정보 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곡성군, 질병 정보 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4.1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의 첨병 역할 기대
<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9일 보건의료원 건강마루에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의료기관, 학교 보건교사, 노인복지시설, 산업체 집단급식소, 보건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전라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김수연 강사로부터 감염병 감시체계,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기본 수칙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었다.

특히, 최근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진드기 매개 감염병 등에 대해 예방 수칙은 물론 조기진단 및 최신의 치료방법을 습득하는 시간이 됐다.

김수연 강사는 정확한 진단 및 치료와 함께 환자발생 시 즉각적인 신고로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은 새로이 질병 정보 모니터 요원으로 선발된 19명에 대해 위촉장 전달하는 시간도 병행됐다. 질병 정보 모니터 요원은 소속 기관에서 감염병 환자 발견 시 발생 현황을 보건기관에 즉각 신고함으로써 감염병 확산을 원초적으로 차단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위촉장을 수여하며 “지역 곳곳에서 감염성 질환 유행 동태를 관찰해 이상 징후가 발견될 때 즉시 보건의료원에 신고해 감염병 확산을 막는 지킴이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