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다문화전통음식만들기 체험 실시
상태바
장흥고, 다문화전통음식만들기 체험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5.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민정음 동아리와 함께하는 다문화전통음식만들기
(사진제공=장흥고등학교)
(사진제공=장흥고등학교)

[뉴스깜]이기장 기자=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3일 오후 2시 장흥군가족센터와 연계하여 본교 강당에서 다문화전통음식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체험활동은 다양한 국가의 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는 홍보의 시간을 갖은 후 룸피아, 월남쌈 등 세계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맛볼 수 있는 전통음식 체험 부스, 축제의 즐거운 순간을 간직할 수 있는 즉석 사진 인화 부스를 체험하는 것으로 이뤄졌다.

또한, 문화 예술 동아리 공연 및 외국인을 위한 급식 메뉴 식단짜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을 학습 및 정서적으로 멘토링하는 훈민정음 동아리 학생들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로 수익금은 전액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다문화 음식 만들기에 참가한 1학년 유 모 학생은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국가의 음식 종류와 예절을 알게 되어 좋았고 시험이 끝난 후 친구들 선생님들과 마음껏 축제를 즐길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도교사 김현정 선생님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남겼다.

장흥고는 장흥군 및 장흥군가족센터와 연계하여 활동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와 학교, 다문화가정이 협력하여 긍정적 협력과 소통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