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오는 7월 중 농어가수당 신청 접수
상태바
함평군, 오는 7월 중 농어가수당 신청 접수
  • 최용남 기자
  • 승인 2019.05.0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 당 분기별 30만 원씩 연 120만 원 지급
▲함평군청 전경
▲함평군청 전경

[뉴스깜]최용남 기자= 전남 함평군이 오는 7월 중 농어가수당 지급 신청을 접수받는다.

8일 함평군(군수 이윤행)에 따르면 지난 3일 보건복지부가 약 6개월간의 검토 끝에 농어가수당 지급이 가능하다는 사회보장제도 협의 결과를 통보하면서 군은 오는 7월 중 농어가수당 지급 신청을 접수받고 8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30만 원씩 총 60만 원의 실제 수당을 지급한다.

지급대상은 지급 대상은 신청연도 직전 1년 이상 함평군내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는 함평군민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하고 실제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임업인 포함) ▲농업경영체에 등록하고 가축시설이 함평군 관내에 있는 실제 축산인 ▲어업면허, 어업허가를 받거나 어업신고를 하고 어업에 종사한 지 1년이 경과한 어업인 등이다.

다만 농‧어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이거나 부부간 중복세대, 신청 직전년도 각종 보조금 부정수급 사실이 적발된 자 등은 제외된다.

지급금액은 분기별 30만 원씩 총 120만 원이며, 올해는 하반기(8월, 11월)에만 30만 원씩 총 60만 원을 지급하며, 지급방식은 농민들의 기초생활을 보장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화폐(함평사랑상품권)로 전액 균등 지원한다.

수당을 지급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오는 7월 중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