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4회 쏙잡이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상태바
강진군, ‘제4회 쏙잡이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9.05.1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칠량면 봉황마을 대섬(竹島) 갯벌 일원에서 개최
▲지난해 6월 치러진 제3회 쏙잡이 체험행사 모습(사진제공=강진군)
▲지난해 6월 치러진 제3회 쏙잡이 체험행사 모습(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홍택군 기자= 갯벌에서 즐기는 쏙잡이 재미에 바닷바람 맞으며 강진만 풍경도 즐길 수 있는 강진 제4회 쏙잡이 체험행사가 오는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칠량면 봉황마을 대섬(竹島) 갯벌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에 강진군은 ‘제4회 쏙잡히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제4회 쏙잡이 체험행사’는 15일 낮 12시부터 시작된다. 옹기로 더욱 유명한 칠량면 봉황마을 죽도 갯벌에서 쏙잡이와 바지락 캐기, 펄낙지 잡기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가 치러질 죽도 일원은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갯벌, 후박나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바다의 보물인 쏙, 바지락, 낙지 등의 생산량이 많은 곳이다.

쏙을 잡기 위해선 장화를 신고 삽과 바구니를 챙겨야 한다. 삽으로 갯벌 표면을 걷어내면 손가락 굵기보다 약간 더 큰 연탄구멍 모양이 송송 뚫려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 또 한 번 갯벌을 한 삽 뜨면 구멍에 숨어 있는 쏙을 잡을 수 있다.

체험비는 초·중·고등학생까지는 5,000원, 대학생부터는 10,000원이며 체험에 필요한 장비인 삽, 장갑, 바구니는 무료대여지만 장화는 직접 준비해야 한다.

쏙잡이 체험은 유료 체험자 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사전예약을 반드시 하여야 하며, 인원제한으로 쏙잡이 체험을 못하는 사람에게는 대신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무료 갯벌 체험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먹거리 체험장이 마련돼 있어 쏙잡이 체험행사에 오는 모든 방문객은 쏙 튀김과 향기 그윽한 쏙 젓갈등 이색 쏙 요리도 맛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