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내년도 예산 확보 총력 대응
상태바
강임준 군산시장, 내년도 예산 확보 총력 대응
  • 김병두 기자
  • 승인 2019.05.1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중기부, 문화재청, 환경부 등 연일 부처 방문 활동
▲강임준 군산시장이 내년 국가예산 부처안 확정을 앞두고 정부세종청사와 대전청사를 찾아 군산시 현안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사진제공=군산시)
▲강임준 군산시장이 내년 국가예산 부처안 확정을 앞두고 정부세종청사와 대전청사를 찾아 군산시 현안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사진제공=군산시)

[뉴스깜]김병두 기자= 강임준 군산시장이 내년 국가예산 부처안 확정을 앞두고 지난 9일과 13일 정부세종청사와 대전청사를 찾아 군산시 현안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강 시장은 지난 9일 국토교통부 김이탁 도심재생사업기획단장을 만나 군산시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에 대해서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작년 공모사업에 선정되지 않은 사업에 대한 보완 이행 사항 등을 설명하면서 어려운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서라도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거듭 검토를 호소했다.

이어서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동물보호센터 신축사업 등 농림 분야 현안사업 전반에 대한 건의도 이어나갔다.

13일에는 정부대전청사를 방문해 문화재청 박한규 문화재보존국장을 만나 작년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된 선유도 망주봉 일원 명승부지 토지매입을 위한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배지철 지역기업정책관과 면담을 통해 자동차 부품 기업위기 극복을 위한 대체(인증)부품 상용화 지원사업에 대한 속도감 있는 정부 지원 필요성에 대해 거듭 당부했다.

이어서 세종정부청사를 방문해 행정안전부 허헌욱 안정정책실장을 찾아가 구암동 현대APT주변 침수 피해상황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재해위험지구 선정 시 우선적으로 해당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배려를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환경부 강복규 생활하수과장을 방문해 산북분구 중점관리지역 침수예방사업 등 생활하수분야 신규사업 6건이 부처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당위성에 대해서 설명했다.

강 시장은 “내년도 중앙부처 예산안이 막바지 확정 단계에 들어섰다”며, “부처 예산안 편성은 국비확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계로 우리시 현안 사업이 부처 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부처별 예산안은 이달 말까지 마무리 되어 기재부에 제출되며, 기재부는 제출된 예산안을 심의하여 9월초 국회에 제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