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24회 도(道) 단위 바다의 날 개최
상태바
장흥군, 제24회 도(道) 단위 바다의 날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5.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회진항에서 열려
▲정남진전망대 전경(사진제공=장흥군)
▲정남진전망대 전경(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장흥군은 오는 31일 오후 2시 회진항에서 제24회 도(道) 단위 바다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9일 장흥군(군수 정종순)에 따르면 이번 바다의 날 행사에는 전남도 행정부지사를 비롯, 전라남도 해양관련 기관단체장과 16개 연안 시군 어업인, 공무원들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광양시립국악단의 퓨전국악공연을 시작으로 해양수산발전 유공자 표창, 바다헌장 낭독 등 기념행사와 주요 내빈들과 함께하는 감성돔 치어 방류 순으로 진행된다.

바다의 날은 신라 흥덕왕 때 장보고가 청해진을 설치한 날인 5월 31일 기념하여 1996년 바다의 날로 지정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양수산발전에 기여한 어업인과 공무원 18명에 대해 유공자 표창할 예정이며, 식후행사로 한국해양구조협회 장흥구조대의 인명구조 시연, 감성돔 치어방류가 계획돼 있다.

특히, 제24회 바다의 날을 맞아 완도해경과 장흥군 연안지킴이, 수산업경영연연합회 등 여러 단체, 기관과 장흥군 공무원이 함께하여 바다정화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흥해양구조대는 이날 수중정화활동을 실시해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일조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장흥군 특산품인 무산김, 매생이, 키조개 등은 전시하고 시식하는 공간을 만들어 운영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후손에게 청정한 바다를 물려주는 것이 우리 세대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바다의 날 행사를 통해 바다를 아름답고 깨끗하게 일궈나갈 수 있는 새로운 의지를 다지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