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91회 동아수영대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제91회 동아수영대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6.0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부터 9일 남부대시립국제수영장…4개 종목 1400여 명 참가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5일부터 9일 남부대시립국제수영장에서 ‘제91회 동아수영대회’가 열린다고 3일 밝혔다.

동아일보와 대한수영연맹이 주최하고 광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경영, 다이빙, 수구, 아티스틱스위밍 등 4개 종목에 1400여 명이 참가해 기량 대결을 펼친다.

광주시는 2002 FIFA월드컵과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치러낸 국제스포츠 도시로서 제18회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대회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대회를 유치했다.

5일 열리는 개회식에는 이용섭 시장을 비롯해 박제균 동아일보 논설주간, 김지용 대한수영연맹회장, 조영택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박재동 광주수영연맹 회장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여해 개막을 축하한다.

광주시는 이번 대회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테스트 이벤트로 활용하며 세밀한 점검을 통해 준비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남은 기간 완벽히 보완할 방침이다.

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기간 모든 경기를 참관하며 경기운영 시스템을 파악하고, 대회 홍보부스와 홍보차량, 마스코트 수리·달이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며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킬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선수들의 좋은 기록과 함께 7월 개최되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붐 조성, 수영인구 저변 확대 등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