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광주전남청, 전남 동부지역 ‘수출지원협의회’ 개최
상태바
중기부 광주전남청, 전남 동부지역 ‘수출지원협의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6.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동부지역 중소·벤처기업 수출 활성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3일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전남 동부지역 ‘수출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3일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전남 동부지역 ‘수출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재홍)은 13일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전남 동부지역 중소·벤처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구성한 ‘수출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들어 3번째 운영되는 협의회는 기존 14개 기관에 여수시 등 지자체, 여수세관, 율촌자유무역지역관리원 등 9개 기관이 새로 참여하여 23개 기관으로 확대됐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지난 회의에서 제시된 기업지원 네트워크에 기반한 ‘수출솔루션팀’ 구축·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이 논의됐다.

수출솔루션팀은 협의회 內 주요 7개 주요기관으로 구성하여 수출 준비단계에서부터 세관통과에 이르기까지 수출 전 과정을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집중 지원한다.

그동안 기업이 수출 지원을 받기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했던 수고를 덜고 전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어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협의회에 참여한 기관들은 10월 여수에서 개최되는 ‘세계 한상대회’ 등 수출관련 행사에 지역 중소기업이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관 간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관세청 여수세관 곽영희 행정관은 “우리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한 협의회에 관세청이 적극 참여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이재홍 광주전남지방중기청장은 “협의회가 글로벌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기관간 협업의 좋은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 면서 “향후에도 기업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를 개선하고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