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공사, 전국 도시철도 대상 수영대회 홍보 펼쳐
상태바
광주도시철도공사, 전국 도시철도 대상 수영대회 홍보 펼쳐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6.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역 등 전국 30개 주요거점역에서 대대적인 홍보 펼치기로 결의
▲광주도시철도공사는 수리․달이 캐릭터 홍보 및 수영대회 기념품 배부, 홍보 동영상 상영 등 다각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광주도시철도공사)
▲광주도시철도공사는 수리․달이 캐릭터 홍보 및 수영대회 기념품 배부, 홍보 동영상 상영 등 다각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광주도시철도공사)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는 지난 주말 부산교통공사에서 열린 전국 광역지자체 도시철도 기관장 회의인 ‘경영공감회의’에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한 전폭적인 관심을 요청, 공동 홍보 결의를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서울 강남역, 부산 서면역 등 국내 도시철도 주요 거점역 30곳에 대회 홍보 배너와 포스터, 영상물들이 내걸리며 유동인구 300만명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홍보가 펼쳐지게 됐다. 뿐만 아니라 기관별 사옥 벽면 홍보와 대시민 캠페인 전개 등 각 도시철도 운영기관들이 대회 성공을 위한 전국적인 홍보 구심점이 될 전망이다.

또한, 공사 윤진보 사장의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구매 협조 요청에 전 기관이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한 목소리로 밝혀, 대회의 전국적인 붐업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공사 임직원 50여명이 선진 철도 기술 습득을 위해 부산 BEXCO(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철도기술산업전’을 방문, 전국에서 모인 철도인들을 대상으로 수리․달이 캐릭터 홍보 및 수영대회 기념품 배부, 홍보 동영상 상영 등 다각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국제철도기술산업전은 철도 관계자 및 일반 시민 등 1만 8000여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산업이벤트로, 특히 공사는 이 자리에서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현장 판매를 펼쳐 약 1000만원 가량의 입장권을 판매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광주도시철도공사는 앞으로 도시철도 1호선이 경유하는 3개 구청과 공동으로 ‘지자체와 함께하는 릴레이 응원 콜라보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공사는 오는 20일부터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함께 문화공연, 퍼포먼스, 명예역장 행사 등을 펼치며 대회 붐업을 위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전국적인 붐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면서 “지역 최대의 축제인 수영대회의 성공으로 광주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