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보건소, ‘금연성공자 수료식’ 개최
상태바
담양군보건소, ‘금연성공자 수료식’ 개최
  • 이종열 기자
  • 승인 2019.06.2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공무원노동조합과 연계한 ‘건강한 직장문화 만들기 사업’ 일환
▲담양군보건소는 24일 금연성공자를 대상으로 ‘금연성공자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보건소는 24일 금연성공자를 대상으로 ‘금연성공자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담양군보건소는 24일 담양군공무원노동조합 사무실에서 금연성공자를 대상으로 ‘금연성공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작년 7월 담양군공무원노동조합(이하 노동조합)과 연계한 ‘건강한 직장문화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금연을 1년 이상 유지하는 노동조합원을 대상으로 특별포상금 30만원을 지급하기로 협의했으며, 이번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에 성공한 노동조합원을 대상으로 금연성공자 수료식을 열고 수료증과 포상금을 지급했다.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1:1 금연상담,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패치 및 금연 행동강화용품 지급 등 6개월 간 금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직장 내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해 중요한 사업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프로그램 수료가 끝난 후에도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 금연분위기 조성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힐링캠프를 오는 29일부터 1박 2일간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실시할 예정에 있어 금연을 희망하는 가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