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의료급여제도 안내 순회 교육’ 추진
상태바
장성군, ‘의료급여제도 안내 순회 교육’ 추진
  • 이종열 기자
  • 승인 2019.06.2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200여 명 대상
▲장성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의료급여제도 안내 순회 교육’을 추진했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의료급여제도 안내 순회 교육’을 추진했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장성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순회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27일 장성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신규 대상자들의 의료이용 정보 부재로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의료급여일수 산정 방법 및 연장승인제도, 선택의료기관 신청서 작성법, 요양비 및 장애인보장구 지원 절차 등 의료급여관리사의 사례설명 중심으로 대상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대상자는 “의료급여가 병원비 혜택이 전부인줄 알았는데 임플란트나 장애인 보장구 같은 지원도 있는 줄은 몰랐다”며 “이번 교육으로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어 굉장히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장성군 의료급여 수급자는 5월말 기준 2,114명으로 군 인구(46,584명)의 4.54%이다. 군은 대상자들의 합리적인 의료이용을 위해 2명의 의료급여사례관리사가 상·하반기로 신규 대상자 순회 교육 실시한다.

또한, 수시 가정방문 상담, 장기입원자 사례관리, 지역사회 자원 및 타제도 연계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행정에 힘쓰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의료급여수급자들에게 합리적인 의료이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알기 쉽고 정확한 의료정보 제공을 통해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급증하는 의료급여비용 안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이번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대상자들은 별도로 가정 및 병원 방문 등을 통해 안내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