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장성군,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이종열 기자
  • 승인 2019.07.0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의식 확립으로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
▲장성군은 지난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녀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은 지난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녀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장성군은 지난 2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녀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일 장성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아 폭력 없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폭력예방교육 전문가인 김선희 여성긴급전화1366 전남센터 총괄팀장의 강의로 이뤄졌다. 김선희 팀장은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에 대한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한 후 이에 대한 잘못된 통념을 바로 잡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폭력의 특성과 실태를 현장의 실제 사례를 들어 폭력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토론하고, 폭력 예방을 위한 실천방법과 폭력 발생 시 대처방법을 전달했다. 특히 공공기관 종사자가 성 평등과 인권존중 실천을 위해 필히 숙지해야할 실천방안을 중점적으로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장성군 관계자는 “4대 폭력 통합예방교육을 통해 공직사회부터 성(性), 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서로 신뢰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종사자는 1년에 4시간 이상 직장 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함에 따라 장성군은 매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